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첫돌~두돌까지 전집 추천리스트. 이것만알아도 책육아 반은 성공!!

HaYe 육아정보

by haye하예 2024. 11. 21. 10:29

본문

반응형
SMALL
반응형

첫돌~두돌까지 전집 추천리스트. 이것만알아도 책육아 반은 성공!!

 

첫돌부터 두돌까지 책육아아이의 정서적, 인지적 발달에 큰 영향을 미쳐요.

이 시기에 적절한 책을 읽어주는 것은 아이의 상상력과 감정 표현 능력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첫돌부터 두돌까지의 유아책 추천 리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이 책 리스트들만 알아도  첫돌부터 두돌까지 책육아의 반은 성공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 시기에 세상을 탐험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며, 언어 능력을 키워나가요.

책은 이러한 과정을 도와주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어요. 특히, 감정 표현이나 기본 개념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소통하는 시간은 그 자체로도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12개월-17개월

 

1.핀덴톡톡

프뢰벨 말하기와 비슷합니다. 언어자극을 줄수 있는 책이고,기본 생활습관에 관한 책들과 수세기,자연탐구책이 함께 있어요.

한솔교육출판사로, 특징은 말트이는 시기에 아주 도움이 되요. 전권 조작,플랩북이라 재미있게 책을 볼수있어요.

2.교원 꿈꾸는 솜사탕

솜사탕시리즈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그림체가 상당히 따스하고 간단한 조작북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의성어,의태어도 풍부해서 많은 단어를 들려주기에 적합합니다. 아이들 대부분이 좋아한다길래 당근에서 구매했는데 저희아가들도 그림체에 반해 글을 모르는데도 혼자 펴보곤합니다.

3.와이즈루크

두뇌발달을 도와주는 책입니다.같은그림을 찾기도하고,그림자를 보여주며 찾기도 합니다. ㅜ개월수별로 책이 나눠져있어서 난이도가 점점 상승합니다.집중력,관찰력,인지력을 기를수있어요.

4. 소전집단행본들 (키즈엠시리즈 등등..)

키즈엠은 영유아 그림책으로 워낙 유명한 출판사이고,단행본도 자주 나와서 쉽게 접할수 있어요.

 

 


 

 

 

 

* 18개월-24개월

* 창작 best3

1.그레이트북스 도레미곰

클래식 음원을 한 창작책입니다, 언어발달과 일상생활의 이해를 돕는데 초점을 두고 있고, 음원들이 대부분 잔잔합니다.

책안에 그림체 색감은 부드러운 편이에요. 빠르면 요시기에 추천. 저는 두돌되고 구매했는데  워낙 그림체가 평화롭다보니 두돌전에 구매해서도 잘 읽어 줄것같아요.

2.아람북스 라라랜드

뮤지컬음원을 한 창작책. 감각발달과 상상려그 창의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고, 음원이 통통튀고 신이나요.

색감이 쩅하고 밝은 편이고 그림체는 다양해보여요.ㅡ저희아가들은 창작책중에서는 워낙 화려한 색감이라 좀 늦게 접했어요.

두돌이 지나고 나서야 꺼내어 한잔씩 넘겨보더라구요.

3.차일드애플

푸름이 까꿍,도레미곰을 잘 봤다면 이것도 좋아할 확률이 높을것같아요.스토리가 탄탄하고 기승전결이 뚜렷해서 이야기 흐름이 어색한게 없어요.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음식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아요. 단, 개정에 개정을 거듭하여 시리즈가 여러개. 구성이 조금씩 달라서 좀 헷갈려요.일본창작특유의 따스함과 귀여운 그림체라 아가들이 많이 선호 한다해요.

사실 요 3가지 창작책은 두돌전에 많은걸 읽어주기엔 조금 빠르긴합니다.

꼭 하나를 추천한다면 저는 도레미곰!

저희 아이들의 픽은 도레미 곰이었어요.

 

 

 

*생활동화 best3

1.추피의 생활이야기

생활에 접하는 상황이 많고 가독성이 좋더라구요. 책의 크기가 아가들이 딱 좋아하는크기 !

단점은 우리나라 정서에는 조금 안맞는 부분들이 있어요. 예를들어 갈레트과자라던가 부활절이라던가 ㅎㅎ

2.그레이트북스 베베코알라

여자아이가(베베) 주인공이에요. 추피보다 따뜻한 느낌의 그림체이고, 우리정서에 잘 맞아요. 입체적이고 실감나는 그림체로 전반적으로 평이 좋아요. 저희는 추피를 먼저 들이고 이때 샘플로 얻은 베베코알라를  너무너무너무 좋아해서 뒤에 들였는데 30개월인 지금도 베베코알라를 하루에 20권씩 읽어주고있...

3.공룡 대발이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잘봐요! 저희아가들은 공룡을 무서워 하지만.. 안전동화대발이 부터 시작을 했는데. 기본적인 안전에 관한것들을 교육하기에 너무 좋아요. 그냥 말로 알려주면 듣고 흘려버릴것들을 책으로 읽어주니 효과가 아주 높아요.

세이펜 호환이 되는데 음원도 좋더라구요-_-b

 
 

 

 

 

 

책육아의 효과

책육아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어요. 아이와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언어 능력을 키우며, 사고력을 발전시킬 수 있어요. 또한, 책을 읽는 습관은 아이의 평생 독서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 요시기 책육아 꿀팁

1.뇌와 언어가 폭발적으로 발달하는시기

돌전 아가들이 뒤집기,기기,앉기,서기,걸음마를 열심히 연습하며 걷기위한 발달을 해왔다면, 돌이 지난 후부터는 말하기를 열심히 배우는 시기에요.그림책을 함꼐 보며 사물,동물이름을 알려주세요.

2.어휘력을 높여주세요

책을 읽어주며 질 좋은 어휘를 많이 들려주세요. 흔히들 말하는 하루에 몇단어를 말하고 있나요? 란질문 아시죠?

우리는 그렇게 많지 않은 단어들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이보다 더 많은 단어를 들려주기 위해서 책을 읽는다면, 아주 큰 효과를 불러올수있겠죠? 긍정적인말, 유아어가 아닌! 표준어, 완전한 문장을 들려주세요.

사실 요때는 저는 소리나는 장난감보다는 아가의 손이 닿는 자리에 책이,  그리고 빌린책보다는 "나의책"이 있음을 권해요. 구강기가 끝이 났더라도 아주 오래 볼수있는책들을 선호합니다.

3.생활동화로 바른 습관 배우기

바른 생활습관을 알려주기 위해 생활동화를 활용해주세요. 책은 읽은 용도만이라고 단정짓지마세요. 엄마아빠와 책을 쌓는 놀이라던지, 함께 책을 이어서 도미노놀이를 한다던지 몸놀이를 하며 책과 친해지게 해주시는것 역시 너무 중요합니다.

왜 책을 읽지않고 자꾸 쌓아? 라고 하시기전에 같이 참전해서 더 높이 쌓고쌓아 책이랑 더 친해지게 해주세요!

 


 

 

 

 

1.돌이 지나고 밤잔 전에 잠자리 독서루틴을 추천합니다.

2. 자연관찰책을 아직 리스트에 넣지않앗지만, 조금 일찍 들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야외로 놀러나갈때 함께 가지고 나가면. 예를들어 호랑이를 보러 동물원에 갔을때ㅜ호랑이가 나온 자연관찰책을 들고감으로써 아주 좋은 공부가 되는것이지요!

3.미디어 노출을 하시고 있다면 조금 줄이는 방법으로 각각의 책들의 음원을 이용했어요.

4.놀이책의 이용을 해보세요. 장난감보다 교육에 훨씬 좋답니다!

 


 

부터 두돌까지의 시기는 아이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는 언어,인지,사회성발달이 급격히 이루어지며, 책을통한 육아, 즉 책육아가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에 큰 영향을 줄수있습니다.

언어발달을 촉진시키고, 인지발달을 촉진시키며 정서의 안정과 애착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됨은 곧! 아이의 자존감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시킴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발전시킬수있습니다. 나아가 집중력과 책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시킬수있다면. 이는 이후의 독서 습관형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실 남들이 좋다는 책보다 내 아이의 흥미에 맞는 책을 선택하세요. 짧은시간동안 자주 책을 읽어주는것이 효과적이라합니다.

책을 읽으며 할수있는 아이와의상호작용이 이래서 좋다는것이지요!

책육아를 준비하시는 모든 육아맘&대디분들 자연스럽게 책을 친구화시킴을 꼭 성공하세요!

그럼 오늘도 빠른 육퇴를 기원합니다!!


 

육아가 예뻐진다 - HaYe하예♥


LIST

관련글 더보기